설교/칼럼

제목생명의 말씀:정형기 목사-성도라면 세 가지를 꼭 받아야 합니다.2011-01-10 09:40
작성자 Level 8

성도라면 세 가지를 꼭 받아야 합니다. 이 세 가지가 뭡니까?

첫째로, 구원받아야 합니다.
세상에서 성공했어도 구원받지 못했다면 하나님 앞에 실패자입니다. 직장에서 사회에서 잘나가는 사람도 구원받지 못했다면 헛수고가 되고 맙니다.
말로만 믿는다고 다 천국 가는 것이 아닙니다. 믿는 사람 중에도 구원받지 못할 사람이 있다는 것입니다.
(마7:21)“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 가리라” 말씀하였습니다.
여기서 주여 주여 하는 자가 누구입니까? 믿는 사람입니까, 불신자입니까? 믿는 사람입니다. 불신자는 주님을 모릅니다. 믿는 자 중에도 천국에 못 들어 갈 사람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은 성경말씀대로 사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막16: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롬10:10)“사람이 마음으로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을 받느니라”
(요1:12)“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
눅16:19-31에 보면 부자는 이 세상에서 성공했지만 지옥으로 갔으며 가장 불쌍한 사람이요 거지 나사로는 이 세상에서 고생하며 가난하게 살았지만 예수믿고 천국에 갔습니다. 우리는 어떻습니까? 이 땅에서 어떻게 살았든지 예수 믿고 구원받아 천국의 소망을 든든히 붙잡고 살아가시기를 축원합니다.
2.성도는 성령받아야 합니다.
성령이 오시면 구원의 확신을 주십니다. 성령이 오시면 성도답게, 집사답게, 권사 장로답게, 목사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주시는 것입니다.
그럼 성경대로 어떻게 성령을 받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회개해야 성령을 받습니다.
 (행2:38)“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고 각각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회개는 밥 먹고 설거지하는 것과 같습니다. 더러운 그릇에 음식을 담아 먹을 수 없듯이 회개치 않은 심령에 성령은 오시지 않습니다. 회개(메타노이야)란 생각의 방향을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철저하게 회개하고 깨끗한 심령에 성령충만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2)기도하다가 성령을 받습니다.
(눅11:13)“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성령을 선물로 주시지 않겠느냐”
(행1:4)“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다가 120문도가 성령을...” 받은 것입니다.
3)말씀들을 때 성령을 받습니다(행10:44).
4)철저하게 순종할 때 성령을 받은 것입니다(행5:32).
5)안수할 때 성령을 받은 것입니다(행19:6. 8:17).

3. 복을 받아야 성도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아무 때나 시도 때도 없이 복을 주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하나님은 시간과 사람을 성별해서 복을 주십니다. 그럼 성경에서 복 받을 시간은 언제라고 했습니까. 출20:24을 읽어보십시오.
1)예배시간이 복 받을 시간입니다.
성경에 복 받은 사람들은 모두 예배를 통해서 복을 받은 것입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몸 드리면 =건강을 받습니다.  기도=응답, 시간=영생, 찬양=기쁨, 헌금=물질.
세상의 모든 피조물은 만든 목적이 있습니다.  마이크, 강대상, 의자, 난로 등 사람을 왜 만들었는가 잘 먹고 잘 살다가 늙으면 죽으라고 만든 것이 아닙니다. 예배드리라고 만든 것입니다(사43:7). 예배드리기 전에는 참 행복이 없는 것입니다.
2)사람을 성별해서 복을 주십니다.
아무나 복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 오래 믿었다고 자신이 복 받았다고 장로나 권사라고 복을 빌 수 없는 것입니다. 오직 주의 종에게만 복을 빌 수 있는 것입니다.
민6:23-27을 읽어봅시다. 이스라엘 12지파중 오직 레위지파만이 축복은 주의 종이 빌고 복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의 종에게 주신 몇 가지 권세
1)축복권(6;23-27) 2)거수권(출17:8) 3)발언권(왕하4:17)
주의 종이 한번 말한 것은 하나님이 책임져 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슨 말을 하든지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아멘으로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막11:23)

기하성(통합) 특별재판위원장, 예광순복음교회 담임, 즐거운 우리집 요양원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