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한국교회언론회 논평2015-05-15 09:36
작성자 Level 8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의 빗나간 내정 간섭

국제민간 인권단체라는 휴먼라이츠워치가 지난 3일 한국 정부에 청원서를 보내,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성교육 표준안>;;에 ‘동성애’를 포함시키라는 압력을 넣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이 단체는 지난 3월 말 우리나라 교육부가 각 시/도 교육청에 보낸 <;;성교육 표준안 연수 자료>;;를 문제 삼고 있는데, 여기에서 ‘성소수자 내용을 삭제하라’는 내용에 대하여 시비하고 있는 것이다.

이 단체는 ‘동성애자와 성소수자를 제외하는 것이 청소년들의 권리를 침해 한다’는 요지를 통해, 우리 교육부를 압박하고 있지만, 이는 한국적 상황을 무시한, 이 단체의 지나친 우리 국가에 대한 내정간섭이며, 국민에 대한 모독이다.

한국 국민들은 대부분이 동성애를 ‘정상적 사랑으로 보지 않고 있으며’ 이를 일선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정부가 동성애를 공개적으로 인정하라는 잘못된 내정간섭이다.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국민의 정서와 건전한 성윤리를 훼손하려는 것은, 이것이야말로 또 다른 인권침해이며 인성 파괴이다. 성인들과 다르게, 왜곡된 성문화로부터 청소년들은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이 단체는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의 영어 머리글자로서 우리말로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로 부른다. 에이즈를 일으키는 원인 병원체이다)의 전염을 막고, 성소수자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다고 주장하지만, 우리 정부가 이를 받아들여야 할 이유는 전혀 없다.

오히려 HIV 때문에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목적이라면, 정부가 HIV의 원인과 결과, 그리고 그 위험성에 대하여 숨기지 말고 제대로 된 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무분별한 동성애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동성애로 인한 질병과 사회적 부담 등을 교육하는 것만이, 학생들의 건강권을 담보하는 바른길이 될 것이다.

휴먼라이츠워치가 국제인권을 위해 활동하는 것은 좋지만, 건강한 대한민국을 ‘인권’이라는 미명하에 동성애의 혼란에 빠트리려는 것은 사양하며, 이런 내정 간섭도 그쳐야 한다.

그 나라의 전통적이고, 건전한 성윤리를 인정해 주고, 이를 보호하는 것은 또 다른 측면의 인권보호가 됨을 잊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