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목양사설 1017호2015-04-02 14:46
작성자 Level 8
 세상의 참 소망, 오직 부활신앙!
 
 오직 "부활" 만이 죽음의 그림자가 온 통 뒤덮인 오늘의 세상에서 참된 복음이요 참된 위로와 소망이다. 세상은 고도 문명사회로 갈수록 갖가지 위험 요인으로 인한 죽음의 그림자도 더욱 짙게 드리워져 감을 피할 수 없음을 본다.
요즘 우리의 경각심을 날로 고양시키고 있는 저 황사와 미세먼지는 주로 중국의 산업고도화에 의한 공장매연과 자동차 배기가스 과다발생으로 유발된 현상이다. 이는 국내 산업 현장에서 생겨나는 미세먼지도 예외가 아니다. 머리털입자 보다 더 작고도 작은 각종 중금속이 섞인 미세먼지는 모르는 사이에 우리 혈관으로 직통하여 사람을 소리 없이 죽음으로 몰고 간다고 의학전문가들은 경고한다.
"건강 백세시대"라지만 각종 중금속과 미세 입자들을 부지불식간에 들이마신 인간의 심폐기능은 온전할 수가 없다. 겉으로는 멀쩡해도 심폐기능 부전으로 숨이 막혀 죽어 가는 사람들 모습을 우리는 날마다 목도하고 있기도 하다.
 전 세계를 몇 번이나 멸망시키고도 남는 다고 하는 핵무기의 실존과 위협은 어떠한가? 1945년 8월 6일과 9일,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사상 처음으로 투하된 미국의 핵무기 2발이 제2차 세계대전을 종식시키게 되었다. 당시 하늘에서 섬광이 번쩍이고 버섯구름이 목격된 43초 후에 히로시마의 인구 1백 여만 가운데 13만 5천명이 즉사 또는 후유증으로 사망하고 나가사키에서는 6만 4천명이 사망했다. 섭씨 4천도를 넘는 열 폭풍을 일으켜 사람들을 태우고 반경 2-3킬로가 초토화가 되었다.
당시 미국 원자탄은 16킬로톤 형이었지만 북한이 2013.2.에 실시한 3차 핵실험에서 사용한 규모도 10킬로 톤 정도가 됐을 거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만일 북한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핵폭탄을 그들의 미사일에 장착하여 서울을 공격한다면 불과 몇 분 만에 반경 3킬로 이내의 30만 정도가 몰살할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한다.
 현재 국제 공인 핵무기 보유 국가는 미국, 러시아, 영국, 프랑스, 중국, 인도, 파키스탄, 이스라엘 등 8개국이지만 북한이 사실상의 핵보유국으로 치부되고 있다. 이의 총체적 위력은 지구촌을 몇 번이고 잿더미로 만들 수 있는 천문학적인 규모에 달한다. 미국과학자연맹을 비롯한 분석기관들은 전 세계에 약 2만2천기 이상의 핵탄두가 현존하며 이 가운데 약 8천기의 핵탄두가 실전 배치돼 있는 것으로 추산한다. 그에 의하면 그 중 2천기의 핵탄두는 미국과 러시아에 의해 즉각 발사 가능한 상태라고 한다.
 북한 김정은은 핵무기사용을 서슴없이 암시하면서 필요하면 공격하겠다는 협박을 전 세계를 향해 공공연히 쏟아내고 있다. 미국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인 '38노스' 운영자는 지난 2월 24일 북한이 현재 보유한 핵무기 수량이 10~16개라고 보았고, 향후 5년 안에 50개에서 100개까지 제조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핵 조정국 격인 미국은 북한 핵을 억제하는데 실패했고 이미 북한은 핵무기를 비밀리에 실험·제조하고 있다고도 했다.
 세계사는 비정상적인 정신을 소유한 전범들 몇몇이 일으킨 망동에서 비참한 전쟁이 야기되었음을 증언하고 있다. 나이 30이 남짓한 독재자 김정은이 제정신이라고 보는 사람은 지구상에 단 한 사람도 없는 듯하다. 그가 보유한 핵무기가 과연 언제, 어떠한 지구 종말적인 불장난을 일으킬지 모르는 위기의식을 온 세상에 던져 주고 있다.
지난 3월 15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도 2014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 반도를 합병하는 과정에서 정세가 불리하게 되었을 경우를 대비하여 핵무기 사용을 위한 준비를 지시하고 있었다고 밝혀 국제 사회를 경악하게 했다. 이들은 공히 세계의 안녕과 생존을 위협하는 오늘의 요 주의 인물들이다.
  지금 온 세상 사람들은 물론, 북핵과 생화학 무기와 미사일 공격 위협 아래 놓인 대한민국은 어느 때 보다 죽음의 전쟁도발 그림자가 짙게 드리운 나날을 살게 되었다. 오직 우리 주님의 부활 생명의 복음만이 우리를 위로한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고전 15:12-55).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