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칼럼

제목생명의 말씀-김기진 목사2014-02-20 10:55
작성자 Level 8

“기도를 통하여 당신의 미래를 지키십시오”
(눅18:1)

김기진 목사
충주지방회장
제천순복음양문교회                          

“항상 기도하고 낙망치 말아야 될 것을 저희에게 비유로 하여”(눅 18:1)
기도를 왜 하십니까? 하나님께로부터 예수님 이름으로 성령님을 통하여 응답받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첫째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자격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자녀 된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는 자세는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째 기도할 수 있는 권리는 무엇일까요? 기도는 믿음과 말씀과 성령을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가도록 우리에게 주신 권리일 뿐만 아니라 특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우리들이 기도할 수 있는 기회와 특권을 누리기 원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사람이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아버지와 교제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보셨습니다. 그것은 끊임없는 기도를 통하여 우리의 믿음을 세워주는 연결고리입니다.
성경 전반에 걸쳐 예수님과 사도들이 성도들에게 기도하라고 권고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도할 것을 권하면 많은 사람들이 구실을 늘어놓습니다. 구실을 대고 기도하지 않는 습관에서 벗어나십시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분명히 의식하고 있어야 할 것은 복음을 전할 기회를 창조하여 오늘날 전 세계에 복음이 퍼져 나가게 한 것이 오래 전에 한 그리스도인들의 기도 때문임을 알고 계십니까? 우리 모두는 그들이 쌓아 놓은 기도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가 그들이 축적해 놓은 기도들을 대량으로 뽑아 써서 그것이 빨리 바닥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들이 골방으로 들어가서 기도하여 다가올 시대를 위하여 기도를 쌓기 시작해야 합니다.
기도는 당신과 당신이 기도하고 있는 사람을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기도는 현재를 위한 것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지금 나라를 위하여 하는 기도 중 어떤 것들은 다가올 미래를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교회, 자녀, 사업, 영혼구원 등등) 당신이 지금 기도하는 것을 등한시한다면 미래에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할 기회들을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일은 기도하는 장소에서 일어납니다.(다니엘 9:2-23) 사도 요한은 밧못섬에서 기도할 때 계시록을 기록하였습니다. 당신의 기도하는 태도를 바꾸도록 하나님의 영이 오늘 당신을 재촉하십니다. 지금 기도를 시작합시다. 그러면 현재뿐만 아니라 우리들의 미래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세대들의 미래까지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기도로 주님과 대화할 때 주님 또한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우리의 믿음도 강건해집니다. 그분은 항상 당신의 영과 교제하며, 그분의 생각을 나누십니다.
그리고 어떠한 상황이든지 당신에게 유리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당신 안에 내재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기도를 통하여 어떤 상황이든지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성령을 받았다면 당신 안에 변화시키는데 필요한 신성한 능력이 이미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이러한 종류의 기도에 대하여 마 6:6에서 이렇게 언급하셨습니다.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마 6:6)
이러한 기도는 강한 열정을 가지고 하는 기도입니다. 다니엘과 같은 기도인 것입니다.(단6:10절. 7절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