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글보기
제목
‘Full Life Study Bible’ 출간설명회
조회수 1100 추천수 0
2011-07-29 08:53
작성자 Level 8
첨부파일IMG_5934.jpg (253.5KB)



미국 하나님의성회, 필 콤브 박사·러스 터니 박사 등 내한

미국 하나님의성회 라이프출판사 발행 ‘Full Life Study Bible’ 출간설명회가 지난 22일(금) 오전 11시 포항 안디옥교회(담임 배진기 목사)에서 미국 하나님의성회 아시아태평양지역 선교국장인 러스 터니 목사를 비롯 출판책임자인 필 콤브 박사, 비즈니스 책임자인 마크 플래터리 박사, 마케팅 담당 짐 디어맨 박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금번 설명회는 미국 하나님의성회 Bible Alliance에서 편집되고 세계 2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사용되고 있는 ‘Full Life Study Bible’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대한성서공회에서 개역개정판 주석성경으로 발간하게 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교단 목회자를 비롯 경상지역의 초교파 목회자 1백여 명이 참석, 큰 관심 속에 열려 성경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성령의 역사하심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해 주었다. 
‘Full Life Study Bible’의 특징은 무엇보다 핵심 Focus가 성령에 맞추어져 있다는 것이다. 일명 Fire Bible이라고 불리는 이 성경은 요즈음 흔히 볼 수 있는 주석성경의 형태로 편집되어져 있으며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에서는 관련성구나 참고자료를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꼬리에서 꼬리를 무는 형식으로 이해가 필요한 부분에서는 계속 설명이 이어져 한권으로 많은 양의 주석서를 대신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주석 성경이라 할 수 있으며 한마디로 성령의 역사에 Focus를 맞춘 종합성경해설서라고 할 수 있으며 평신도들도 Self Study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성경이다.
미국 하나님의성회 라이프출판사는 미국 기독교계 두 번째 규모의 초대형 메이저급 규모의 출판사로 Fire Bible바이블은 세계 37개국 언어로 번역 출판되어 있으며, 현재 24개국 언어로 번역중에 있고 한국어로도 번역이 완료되어 곧 출판하게 될 예정이다.
교단 증경총회장 배진기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설명회에서 미국 하나님의성회 아시아태평양지역 선교국장인 러스 터니 목사는 이같은 자리를 마련해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통합) 교단 총회와 국제총회장 배진기 목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뒤 하나님의 선한 사업을 위해 크게 쓰임 받는 교단이 되기를 축복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온 세계에 전하는 사역을 위해 기도를 부탁했다.
이어 출판책임자인 필 콤브 박사는 스터디 바이블의 가치와 사용법, 그 의미에 대해 설명했으며 특히 이 성경은 많은 전문직 종사자들과 많은 교파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의견을 나누고 논의된 의견들을 한 데 모아 집대성 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박해를 당하는 교회를 돕고 순교를 무릅쓰고 중앙아시아의 여러 나라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여 출판하는 일을 전개하는 라이프 출판사를 위해 기도를 부탁했으며 이를 위해 전 세계에서 번역을 담당하는 사역자들을 위해 기도를 당부했다. 이날 설명회는 교단 경북지방회장 강태진 목사의 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Full Life Study Bible’은 한 마디로 종합주석성경이라 할 수 있으며  각 주제마다 목록과 색인, 참고문헌, 성경지도, 차트, 용어 목록을 비롯 많은 도움의 글들이 기록되어져 있으며 모든 내용은 성령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따라서 ‘Full Life Study Bible’ 한 권이면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미국에서 두 번째 큰 교단으로 성장한 미국 하나님의성회가 2014년 교단 설립 100주년을 앞두고 다각적인 선교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각 나라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 출간하여 말씀을 전하는 사역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